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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충만의 지속적인 삶Ⅰ(갈5:16~26)


1. 구원받은 성도는 죄에서 해방되었다(롬8:2)
   (1) 요8:32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2) 요일3:5 - 예수께서 우리 죄를 없이 하셨다.

"그가 우리 죄를 없애려고 나타나신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에게는 죄가 없느니라"
   (3) 고전15:3 - 죄 때문에 죽으셨다.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4.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4) 마1:21 - 죄에서 우리를 건지신다.
   (5) 히1:3 - 죄를 정결케 하신다.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지극히 크신 이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6) 요5:24 - 신분을 변화 시켰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2. 구원받은 성도의 죄는 무엇인가?
   (1) 불신앙(마16:22, 17:14-20, 26:69-75, )

마16:22 "베드로가 예수를 붙들고 항변하여 이르되 주여 그리 마옵소서 이 일이 결코 주께 미치지 아니하리이다"

마17:16-17 간질하는 아들을 데리고 온 부모의 하소연 "내가 주의 제자들에게 데리고 왔으나 능히 고치지 못하더이다 17.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믿음이 없고 패역한 세대여 내가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에게 참으리요 그를 이리로 데려오라 하시니라"

마26:69-74 "베드로가 바깥 뜰에 앉았더니 한 여종이 나아와 이르되 너도 갈릴리 사람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거늘 70.베드로가 모든 사람 앞에서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지 못하겠노라 하며  71.앞문까지 나아가니 다른 여종이 그를 보고 거기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되 이 사람은 나사렛 예수와 함께 있었도다 하매 72.베드로가 맹세하고 또 부인하여 이르되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더라 73.조금 후에 곁에 섰던 사람들이 나아와 베드로에게 이르되 너도 진실로 그 도당이라 네 말소리가 너를 표명한다 하거늘 74.그가 저주하며 맹세하여 이르되 나는 그 사람을 알지 못하노라 하니 곧 닭이 울더라" 
   (2) 염려, 나태(마26:41)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3) 육신적 생각과 삶(갈5:17, 19-21, 요일2:15-16)

갈5:17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갈5:19-21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20.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21.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요일2:15-1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16.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4) 시기, 인본주의(마18:1-4, 엡4:25-30)

마18:1-4 누가 큰자인가? 자기를 높이는 자, 대접을 받고자 하는 마음,

"예수께서 한 어린 아이를 불러 그들 가운데 세우시고 3.이르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4.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어린 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사람이 천국에서 큰 자니라 "
엡4:25-32 거짓, 도둑질, 더러운 말, 성령을 근심, 악독, 노함, 분냄, 떠드는 것, 비방,

"그런즉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라 26.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27.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28.도둑질하는 자는 다시 도둑질하지 말고 돌이켜 가난한 자에게 구제할 수 있도록 자기 손으로 수고하여 선한 일을 하라 29.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30.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 그 안에서 너희가 구원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 31.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과 분냄과 떠드는 것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32.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5) 자아 실현(잠14:21)

"이웃을 업신여기는 자는 를 범하는 자요 빈곤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는 자니라"

  (6 신비주의(최면술, 미신, 점술, 환상, 환청, 환각, 마인드콘트롤, 참선, 묵념)
      이러한 문제는,
      ① 구원의 확신과 말씀의 원리와 자신과 훈련이 쌓였는데도 불구하고 끊어지지 아니한다.
      ② 자기 제한 속에 갇히므로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할 수 없다(갈5:17)

"육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3.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은 성령충만이다.
  “성령 충만을 받으라”는 명령은 지속형이다. 계속 성령의 능력을 받으라는 것이다.
   (1) 주님은 완전하신 분이므로 불신앙, 염려를 완전히 버리고 전적으로 신뢰해야 한다. 

그는 실수가 없으시며 무소부재, 무소부지, 무소불능 하시다.
   (2) 주님이 완전히 나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
       구원주(Savior)와 주인(Lord)은 다른 말이다. 
   (3) 기도로써 주님과 항상 동행하므로 나태, 육신적 생각, 야심, 인본주의, 신비주의에서 해방되어야 한다.
   (4) 지속적인 기도로 성령의 임재를 체험해야 한다(행2:1-10, 41-47)
   (5) 죄는 즉시 회개하여 버려야 한다.


4. 성령 충만의 결과
   (1) 행2:5-9 "각각 자기의 방언으로 제자들이 말하는 것을 듣고 소동하여 다 놀라 신기하게 여겨 이르되 ",

행3:1-12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6) ,

행4:1-10 "너희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알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사람이 건강하게 되어 너희 앞에 섰느니라"(10) ,

행5:1-6 "베드로가 이르되 아나니아어찌하여 사탄이 네 마음에 가득하여 네가 성령을 속이고 땅 값 얼마를 감추었느냐"(3),

행7:55-56 대제사장 앞에서 "스데반이 성령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 56.말하되 보라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한대" 
 행9:17-19 "아나니아가 떠나 그 집에 들어가서 그에게 안수하여 이르되 형제 사울아 주 곧 네가 오는 길에서 나타나셨던 예수께서 나를 보내어 너로 다시 보게 하시고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신다 하니 18.즉시 사울의 눈에서 비늘 같은 것이 벗어져 다시 보게 된지라 일어나 세례를 받고
19.음식을 먹으매 강건하여지니라" 
   (2) 갈5:22-23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Summary Message

The Lord's Day Message of Seoul Hanaro church

List of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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