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2019.03.23 17:20

반려동물 장례식

Views 25 Votes 0 Comment 0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Attachme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Attachment
반려동물 장례식

집에서 기르던 반려동물 (伴侶動物) 이 죽으면 '천국에 가게 해달라' 며 추모예배를 부탁하는 분이 최근 부쩍 늘었다고 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늘면서 자신이 믿는 종교에 따라 동물 장례식을 치르려는 사람도 많다. 
 일부 목사 사이에서는 ''반려동물이 아니라 키우던 사람을 위로해 주는 차원에서 예배를 할 수 있다.'' 반려
동물 문제에 대해 신학적으로 새롭게 해석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는 의견도 나온다고 한다. 

 외국에서도 이 문제는 논란이 되고 있는데, 벨기에 에서는 반려견에게 성당 장례미사를 해줄수 있느냐를
놓고 '종교를 우습게 만드는 행위' 라는 의견과 '반려동물도 가족이니 괜찮다' 는 의견이 맞선다고 한다.
 불교계는 늘어나는 반려동물 장례 요청을 수용하여 서울 강남구 봉은사의 경우 합동 천도재(薦度齋)가 있을때 신자들이 반려견의 이름을 올리며 제사를 지내도록 해주고 있고  서울 서대문구의 사찰 비로자나 국제 선원은 '반려동물을 위한 49재' 도 열고 있다고 한다. 

 애견 장례업체인 '꿈애' 같은 경우 빈소를 20만~50만원에 팔고 있는데 이용하는 사람이 한달에 100명이
넘는다고 한다.  현재 반려견 장례 업체로는 하이루 추모공원, 레인보우 엔젤, 펫마루, 굿바이 엔젤등이 있는데 전국 곳곳에 지사를 두고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런 업체들을 이용하여 반려견 장례를 치를경우 염습, 수의, 관, 화장료, 수목장함 등의 비용이 있어 장례비용이 적지 않게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진다.  거기다 이제는 장례 지도사까지 등장 했으니 정말 세상 말세요 개팔자 상팔자가 되었다. 

 그러면 과연 애완견이 가족(家族) 이 될 수 있는 것이며, 반려견 장례식은 타당한 것인가?  그리고 개도 천국(극락) 에 갈 수 있는 것인가?  답은 두말할 것도 없이 '아니다' 이다. 그럼 왜 아닌가?
왜 애완견은 가족이 될 수 없으며 장례식은 불가하고 천국에 갈 수 없는 것인가?
 가족(家族)에 대해 국어 사전에서는 '주로 부부를 중심으로 한 친족 관계에 있는 사람들의 집단, 그 구성원'
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러므로 애완견은 반려동물은 될 수 있어도 사람이 아니기에 가족은 될 수 없다.
 사람은 영혼이 있지만 개는 영혼이 없다. 영혼이 있는 동물은 우리 인간이 유일하다(창1:27, 창2:7)
 인간은 영혼이 있는 영적존재다.   영적 존재임으로 창조주 하나님을 예배 할 수 있다. 
그러나 개나 고양이 같은 다른 동물은 영혼이 없다. 그래서 개나 고양이는 하나님을 예배 할 수도 없고 구원 받을수도 없다.
 천국은 구원받은 사람이 가는 곳(요1:12, 엡2:8)이지 개나 고양이가 가는 곳이 아니다.
그런데 영혼없는 개의 장례식, 예배,미사, 천도재가 무슨 의미가 있으며 이유가 있는가? 

 재미있는 얘기를 하나하자.
 우리 남한에서 제일 유명한 개는 진돗개이다. 이 진돗개의 특징은 한번 물면 끝까지 안 놓는다는 것이다.
  북한에서 제일 유명한 개는 풍산개이다.  이 풍산개는 그 용맹함이 얼마나 대단한지 동류 두세 마리만 있으면 호랑이 앞에서도 절대로 물러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면 진돗개 10마리와 풍산개 10마리가 싸우면 어떻게될까? 한마디로 개판된다. 

지금 이 세상이 개 장례식 운운하는 세상이 되었으니 완전 개판된 세상이다. 정말 개소리(?) 많은 세상이다.
 반려동물로 애정을 가지고 가족처럼 키우던 개가 죽어서 슬퍼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가 되나, 개는 개일뿐 가족이 아니며 사람은 더더욱 아니다. 
왜 스스로 만물의 영장인 사람의 가치를 개나 고양이와 같은 동물, 아니 짐승 수준으로 전락(轉落) 시키기를
자처 하는가?  사람은 영적존재로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다.
그러므로 이지구상에 장례를 치를 수 있는 존재는 오직 사람 밖에 없다.
☆ ☆ ☆ ☆ ☆ ☆ ☆

*창1:27
하나님이 自己 形像 곧 하나님의 形像대로 사람을 創造하시되 男子와 女子를 創造하시고 *창2: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生氣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生靈이 되니라.

*요1:12
迎接하는 者 곧 그 이름을 믿는 者들에게는 하나님의 子女가 되는 權勢를 주셨으니 *엡2:8
너희는 그 恩惠에 依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救援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膳物이라. 

*시49:20
尊貴하나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滅亡하는 짐승 같도다.
          - 率    智 -

  1. 아침의 사람

    Date2019.04.21 ByAdmin Views270
    Read More
  2. 정월 대보름

    Date2019.03.23 ByAdmin Views26
    Read More
  3. 반려동물 장례식

    Date2019.03.23 ByAdmin Views25
    Read More
  4. 인생의 최고 가치는 무엇인가?

    Date2019.03.23 ByAdmin Views26
    Read More
  5. 참 제사장

    Date2019.02.15 ByAdmin Views19
    Read More
  6. 500년 명문가의 자녀교육10계명(오케이)

    Date2019.02.15 ByAdmin Views36
    Read More
  7. 과연 우리 가문은 ?

    Date2019.02.02 ByAdmin Views4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opyright@2013 Seoul Hanro Church, All Rights Reserved.
park7249@naver.com, park7249@gmail.com , 연락처 010-4670-6904

Designed by World Beautiful Mission Center Internet Part
본 사이트는 저작권법에 따라 제작 운영되고 있으며 사전 허락없이 무단 복재나 도용을 금합니다.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